기타
MS Offic에서 파일을 열거나 저장시 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을 때
시반
2009. 10. 13. 09:06
MS오피스제품을 쓰다보면 언제부터인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파일을 열고자 할때마다 "표시할 루트 폴더를 초기화하는 중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응답을 하지 않는다. 참으로 답답한 노릇이고 원인도 모르겠고 오피스를 다시 깔아봐도 처음에만 괜찮고 곧 동일증상이 반복되곤 했다. 기냥 파일을 복사하고 수정하던지 파일을 직접 여는 수밖에는...
원인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고객지원센터(http://support.microsoft.com/kb/313937/ko)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해결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원인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고객지원센터(http://support.microsoft.com/kb/313937/ko)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 컴퓨터가 존재하지 않거나 현재 오프라인인 하나 이상의 매핑된 네트워크 공유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하나 이상의 매핑된 드라이브가 영구적이고 해당 드라이브가 신뢰할 수 없는 도메인에 있습니다.
- 매핑된 드라이브가 느린 컴퓨터나 하위 수준 컴퓨터에 있습니다. 여기서 하위 수준 컴퓨터란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의 운영 체제보다 이전 버전의 Microsoft Windows가 설치된 컴퓨터를 의미합니다.
- 매핑된 드라이브가 WAN(Wide Area Network)을 통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 드라이브가 액세스할 수 없는 이동식 드라이브입니다.
해결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영구 연결을 사용하지 말것.
-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 시 "로그온 할때 다시 연결"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할 것
- 사용자 로그온 스크립트를 사용할 것.
- 전항이랑 같은 말인데 결국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시마다 로그온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연결하라는 말.
- 서버미러링을 사용.
- WAN을 통해 연결한 경우 원거리 서버를 로컬에 복제하고 드라이브를 로컬로 매핑한 다음 서버를 복제하여 사용
- 네트워크 위치의 바로가기를 만들어 사용할 것
- 네트워크 드라이브 대신 네트워크 위치를 바로가기로 만들어서 사용하라.
- XP에서 네트워크 위치 바로가기 만드는 법은 다음 링크 참조(http://support.microsoft.com/kb/308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