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로 Fedora6 설치하기 02

기타 | 2007. 3. 10. 23:13
Posted by 시반

4. Fedora core 6 설치하기


이제 가상 머신만 실행하고 다음 버튼만 누르면 된다.

아래의 VMWare메인에서 단축 버튼 ▶을 누른다.



가상 머신이 부팅되고 아래와 같은 페도라 초기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엔터를 경쾌하게 내려친다.


 

 

부팅 과정이 죽 진행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CD를 체크 할 것인지 선택하는건데 뭐 특별이 검사할 필요가 있을까?
검사해보구 싶은 사람은 OK, 안하고 다음으로 넘길려면 Skip를 누른다.

 
 

릴리즈 노트 보고싶은 사람은 'Release Notes'를 클릭. 'Next'버튼 클릭



페도라 설치에 사용될 언어를 설정한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Next'버튼을 클릭.

 
 
페도라 시스템에서 사용될 키보드를 설정한다. 'U.S.영어'를 선택하고 '다음(N)'버튼을 클릭.
 
(난 첨에 한글이 있는줄로만 알았다 아무리 찾아서 없어서 멀 잘못깔았나 싶어 다시 시작도 해보고
 fedora 한글판이 또 다른게 있나 싶어서 다시 받아보기 까지 했다는...-_- ..
 이젠 기억도 가물하지만 예전에 RedHat설치했을때는 언어선택하구 키보드 선택할때 한글 자판 선택하는 화면이 나왔었거든여.. 당연히 나와야 할게 안나온다 생각하고 그런것인데
역시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는 옛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기냥 넵 하고 넘어가는것인데.... 흐흐흑)
 
 


 '예(Y)'버튼을 클릭.

 
'다음(N)'버튼을 클릭. (부트로더 설정을 하려면 '파티션 배치재확인과 수정'을 체크한다)
 
허걱 그런데 이게 무슨일..설치에 사용할 드라이브를 지정해주십시요라는 선택화면에 암것도 없는데 멀 지정하라는 말인가.. 혹시나 싶어 다음을 클릭해봐도 들려오는건 찾을수 없어 진행할수 없다는 메시지만 날 반기더군여..(정말 리눅스는 날 넘 싫어해 또한번의 좌절과 재도전..설치기가 아닌 실패기로 남을거인가 많은 고민이...결국 난 아무문제 없어 다운받은 파일문제라는 핑계를 대며 다운로드 한번 더..이렇게 또 한번의 파일을 받으며 또 하루의 설치기는 이렇게 지나갔습니다..흐미~)
 
앞장에서도 말씀드렸지만 VMWare 가상머신 생성시에 SCSI 어댑터 타입을 LSILogic으로 생성하게 되면 다음화면과 같은 깔끔한 진행으로 넘어갑니다..
 
 
 '예(Y)'버튼을 클릭.

 

'다음(N)'버튼을 클릭. (DHCP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설정한다)


 '다음(N)'버튼을 클릭

 
Root암호를 입력하고 '다음(N)'버튼을 클릭

 

기본으로 설치할려면 그냥 '다음(N)'버튼을 클릭

전 아무래두 개발자라 소프트웨어 개발과 웹서버를 선택했습니다.

그후에 무심코 클릭했더니 무슨 파일을 설치합니다라면서 프로그레스 진행바가 보이더군여

아니 무슨 어떤걸 설치할지 선택도 하지않았는데 머 이따위야 함서 과감히 가상머신을 shutdown시키고 재시작했습니다..

지금 사용자설정을 선택하면 어떤것을 설치할지를 지정한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흐음 나중에 보니 fedora설치후 설정창에서 설치할수있도록 되어있더군여

아무래두 기본적으로 최초 설치시에 설치되는게 좀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그런거였는데

또한번의 선무당짓을 하고 말았던 셈이져..


 

 
 

'다음(N)'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시스템을 포멧하고 페도라 설치를 시작한다.


 위 설치기는 페도라 리눅스 카페의 설치강좌란의 강좌를 참조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시반

시반(詩伴)이란 함께 시를 짓는 벗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나눌수 있는 그런 공간이길 바라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개발 이야기 (73)
WEB2.0 (57)
DB2 (24)
MySQL (6)
오라클 (26)
기타 (44)
취미 (0)
잡담 (2)